각종 프로그램 참여/프로그래머스 자율주행 데브코스, 자율이ღ'ᴗ'ღ

[Week18-2, Day 120, 퇴고] 6/14 SLAM의 기본 세팅이 다 되어있는 도커와의 사투를 버리다.

FlameFlower 2022. 6. 14. 23:28

우선은 들어가며 데브코스와 별개로 개인적인 퇴고부터 정리하고 데브코스 퇴고를 하려고 한다.

놀랍게도, 다시금 블로그를 시작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연구와 석사 졸업 논문 준비를 핑계로 매번 해야할 것들을 미루고 있었던 나로서는 이번에 석사 졸업이 한 학기 미뤄지면서 많은 고민과 생각을 하게 되었고, 그 결과로 더 이상 졸업이라는 핑계로 미루는 것이 아니라, 모든 것을 조금씩이나마 계속 꾸준히 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그 결과 오늘의 글을 쓴다.

 

우선, 1일 1 커밋을 작게나마 하며 계속 코테 공부를 꾸준히 하는 습관을 기르고자 한다. 결국 몰아서 하는 게 아니라 미리미리 하는 게 맞다는 생각을 너무 하고 있기에,

 

그리고 SLAM의 기본적인 code들과 수학적인 내용과 비전 분야의 내용들을 좀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설명하는 내용들을 차근차근 쌓아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다. 해당 내용들을 꾸준히 올려야겠다.

 

데브코스 퇴고와 관련해서는, 결국 오늘은 하루 종일 docker image build를 하는데 하루를 다 썼다. 거의 12시간은 쓴 거 같은데 최종적으로 window 11 환경에서 wsl2 속에서 docker image를 build하고 해당 image 내에 container에서 gui porting과 wsl2 내 local db를 mount하여 KITTI에 접근하게 하여, 최종적으로 ORB SLAM이 디펜던시 충돌없이 잘 돌아가고 gui도 잘 나오는 것까지 확인이 되었다.

 

그랬는데....... 갑자기 gui 화면을 옮기는 순간 화면이 얼어졌고, 껐다 다시 키니 이젠 검은 화면만 나오는 현상이 발생 중이다. 어디가 문제인 걸까 이건 또.....ㅎㅎ